‘희망의 티샷 나눔의 퍼팅’ 제34회 신한동해오픈
– 11년째를 맞이한 신한동해오픈 희망나눔캠페인
– 창설 재일동포 자문위원단, 메인스폰서가 없는 한국선수를 1:1로 매칭 후원
– 9월 13일부터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에서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제34회 신한동해오픈’(총 상금 12억원, 우승상금 2억 1천 6백만원)을 이번 주 9월 13일부터 16까지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파71, 7,252야드)에서 개최한다.
올해도 아시안투어와 코리안투어(KPGA)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신한동해오픈은 1981년 처음 창설된 이래 최경주, 배상문, 안병훈, 김민휘, 류현우 등 한국남자프로골프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배출하는 등 최고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대회로 성장했다.
11년째를 맞이한 신한동해오픈 희망나눔캠페인
‘희망의 티샷, 나눔의 퍼팅’이라는 슬로건으로 매년 진행해 온 ‘신한동해오픈 희망나눔캠페인’은 신한동해오픈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아 왔다.
참된 나눔의 가치실천이라는 기치아래 2008년 24회 대회부터 진행되어 온 이 채리티(Charity)캠페인은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에게 장당 5천원에 ‘희망나눔쿠폰’을 판매하여, 여기서 얻은 수익금 및 입장료 수입 전액은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참가선수와 주최사인 신한금융그룹 그리고 대회 창설 자문위원단도 이에 화답해 참가선수는 상금의 5%를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주최사인 신한금융그룹은 다양한 100% 당첨 희망나눔경품을 준비해 갤러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렇게 조성된 기부금은 올해도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사랑의 김장나눔 재료비용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그리고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을 통해 국내 난치병 어린이와 동아시아 저개발국가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981년 고국의 프로골프발전과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신한동해오픈을 창설한 재일동포 자문위원단은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코리안투어 2부투어 시즌 최종전을 타이틀 후원한 데 이어, 지난 33회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한국인 선수 중 메인스폰서가 없는 선수 15명을 1:1로 매칭해 후원하고 선수는 감사의 표시로 모자에 배지를 달고 출전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대회 전통 이어가
4년전인 31회 대회부터 신한동해오픈은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가족과 함께하는 골프대회라는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갤러리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도 이러한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고교생 이하 청소년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갤러리 플라자 이벤트 존에 위치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부스(Shinhan Pavillon)에서는 드라이버, 퍼팅, 칩샷 등 다채로운 미니 골프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3라운드가 진행되는 9월 15일에는 리처드 리, 김경태, 송영한, 장이근 등 스타선수들의 팬사인회도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별도로 마련된 갤러리 쉼터에는 성인 갤러리를 위해 필스너 우르켈과 함께 비어존을 운영하고, 100명 이상이 동시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신한동해오픈 푸드코트가 마련된다.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잔디 위에 꾸며질 키즈존에서는 꼬마 피카소 골프 그림 그리기, SoL 캐릭터 포토존, 스내그 체험존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놀거리가 제공된다.
국내 최고 수준의 갤러리 경품 쏟아진다
신한금융그룹은 대회규모에 걸맞는 8천여개가 넘는 다양한 갤러리경품을 준비해 흥행몰이에 나선다.
우선 백퍼센트 당첨 희망나눔쿠폰 경품으로는 스릭슨 골프모자 5천개, 카스텔바작 골프양말 2천개, 스카치글러브 양피 골프장갑 600개, 골프우산 200개가 내걸렸으며, 스릭슨 아이언세트, 드라이버, 캐디백 세트 등도 준비된다.
가전제품 스폰서 LG전자는 프라엘 토탈 리프트 업 케어, 포터블 스피커, 포켓포토, 블루투스 이어셋을 준비했으며, 가민에서는 S60 GPS시계 3개와 골프레이저 거리 측정기 3개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준비했다.
또한 희망나눔경품과 별도로 우승자 결정 직후 18번홀 그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입장티켓에 부여된 행운번호 추첨을 통해 6백만원 상당의 65인치 LG전자 OLED TV,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젝시오X 아이언세트, 드라이버 및 캐디백 세트 그리고 에코 골프화 등이 증정된다.
티켓가격은 일일권 3만원이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을 통한 사전 예매자, 인천시 거주자, 신한카드 결제를 통한 현장 구매자, 신한은행 모바일 통합 플랫폼인 신한 쏠(SOL) 가입자에게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